Ad Code

페미로살정 효능, 효과


 이 약은 기관지, 천식, 알레르기 비염에 보통 처방해 주는 약이다.  5세 ~ 11세는 5mg로 1일 2회가 보통이다.


  임산부에 대한 선 2등급약이다. 부득이한 경우에만 제한적으로 사용하길 바란다.
  11세 이상과 성인은 일반적으로 페미로라스트 칼륨으로 1회 10mg 아침, 저녁 2회 투여한다.

  이 약의 투여를 주의해야 할 인물들이 있다.
  임산부, 5세 미만의 아이이다. 유당을 함유하고 있는 약이다. 그래서 갈락토오스 불내성, Lapp유당분해효소 결핍증, 포도당, 갈락 토오스 흡수장애 등 유전적 문제 있는 사람에게는 금물이다. 심각한 간, 신기능 부전 환자는 신중을 기하여 투여한다.

  이 약은 복용한 후 졸릴 수 있다. 드물게 부작용도 있다. 과민증에서 발진, 소양, 담마진, 부족, 습진, 안면홍조다. 정신계 이상은 권태감, 두통, 머리가 멍해질 수 있다. 소화기에는 설사, 구갈, 변비, 식욕부진, 명치부위가 쓰리고 아픔, 위중압감, 구토, 구내염이 있을 수 있다. 간장이상은 γ-GTP 상승, ALP 상승 등이 있다. 신장은 단백뇨, BUN 상승이 따를 수 있다. 혈액은 빈혈, 혈소판 증가 이상이다. 빈뇨, 혈뇨의 방광염양 증상이 나올 수 있다. 그밖에 전신관절통, 비건강조감, 비통이 있다. 이상의 내용은 0.1% 미만에서 발견되므로 극히 드물다. 이런 증상이 발생 하였을 때는 투여를 중지하고 적절 조치를 취해야 할 것이다.

 락토스불내증이란 락토스분해효소가 적다. 그래서 락토오스가 가수분해하는 데 장애가 있다. 흡수부전을 초래하는 질환이다. 락토스를 섭취했을 때 설사, 구토, 복부팽만 등 위장증상이 일어난다. 그런데 락토스 섭취를 멈추면 증상이 없어지게 된다.

  담마진이란 가려움을 수반하는 진피 상층의 국한성 부종을 말한다. 팽윤진의 부위, 크기는 규칙적이지 않다. 손톱 만큼 작은 것부터 손바닥반큼 큰 것도 있다. 보통 피부와는 구분지어진다. 증상은 수분, 수시간에 쇠퇴하기도 한다. 며칠동안 계속되는 때도 있다. 이 증상이 3개월 이상 계속되어 만성으로 진행되는 경우도 있다. 식품, 약물로 인한 알레르기로 생기기도 한다. 간, 긴장의 대사장애에서 기인할 때도 있다. 외용약, 광선, 한랭, 온열, 물리적인 자극으로 인한 경우도 있다. 원인을 제거함으로 없어지기도 하고 항히스타민제, 정신안저에 투여로 없어질 때도 있다.

  γ-GTP 은 간 수치를 이르는 말이다. 글루타미르트랜스펩티다아제라 한다. 정상 수치는 남성 10~50이고 여성은 9~32이다. 간, 담관의 세포가 망가져 혈액 속으로 들어가게 되면 혈액검사에서 그 숫자가 올라가는 것을 지표로 삼고 있다. 그러므로 이 수치가 높다는 것은 간이나 담관의 세포가 망가진 것을 의미한다. 이 수치가 높다고 혈액이 악영향은 없지만 간에 주목해야 한다.


 이 포스팅은 일반적인 사항에 관한 내용으로 투약 관련 사항은 반드시 의사, 약사와 상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