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의 사용이 늘어남으로 노안이 빨리 오기도 하고 젊은 층에서도 일시적으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가장 좋은 것은 티비나 휴대폰, 컴퓨터 매체를 끊는 것이지만 쉽지 않습니다. 미리 알고 예방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노안 증상원인
우리 눈의 수정체는 보려는 사물이 가깝고 먼 거리에 따라 두께 조절을 합니다. 그래서 좀더 명확하게 잘 보도록 자동 반응을 하지요. 그런데 연령이 높아지면 이 기능이 잘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부분도 근육 같아서 탄력이 떨어집니다. 보통 먼 거리가 잘 보이고 가까운 곳이 잘 안 보여 얼굴을 찌푸리게 됩니다. 특히 컴푸터나 서류 글자 들이 안보여 일하는 데 지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수술
그런데 수술이 종류가 많아 고르기가 어렵습니다. 시력, 나이, 각막의 상황에 따라 결정할수 있습니다. 노안라식, 인레이, 다초첨 인공수정체 크게 세가지 입니다. 혹시 일반 라식이나 라섹 수술을 준비한다면 40대라면 신중해야 합니다. 수술하고 노안오면 효과가 반감되기 때문입니다. 카메라인레이의 경우 백내장, 심한 건성, 면역질환 있는 경우 등에는 시술이 불가능합니다. 이 방법은 특수 렌즈를 삽입해 줍니다. 카메라처럼 조리개의 역할을 렌즈가 대신해 줍니다. 원거리, 근거리 조절하는 렌즈가 따로 있습니다. 수술은 부작용과 비용이 들어가므로 병원 상담을 통하여 꼭 필요한 경우게 실행할 것을 권장합니다.
💨시력 교정 안경
안경원에서 근거리와 원거리를 측정하여 조절해주는 안경을 제작하는 방법입니다. 수술등의 위험이 없으며 경미한 경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적응하기까지 시간이 걸립니다. 요즘은 어린아이들도 교정을 위해서 많이 씁니다.
💨 노안 예방법
무엇보다도 예방이 중요합니다. 한 번 나빠진 눈은 다시 좋아지기 힘듭니다. 수술을 한다 해도 생활 습관등으로 다시 안경을 쓰게 되는 사례도 있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자주 깜박이고 틈틈히 먼곳 바라보는 것입니다. 눈 속 조리개를 먼곳, 가까운 곳 보게 함으로 운동시켜 줍니다. 문제는 아파트 촌, 빌딩 속에 살게 되면 먼 곳이 많지 않다는 거지요. 그래도 가능한 한 멀리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줒을 자주 쉬어 주세요. 업무나 게임에 열중하게 되면 오랜 시간 눈에 피로가 쌓입니다. 중간 중간 쉬는 시간을 주어 피로를 청산하고 눈에도 휴식을 줍시다.
몸도 스트레칭이 필요하듯 눈도 좌우 위, 아래를 보며 스트레칭을 합니다.
건강 검진시 눈 병원 방문하기 눈의 경우 조금 피로할 뿐 증상을 많이 못 느낄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검진으로 적당한 치료 시기를 놓치지 마세요.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