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때는 잘 몰라요. 그런데 한살한살 나이들어가다 보면 여기저기 아프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다니는 병원이 한군데 두군데 늘어나요.
그래서 진료받는 곳만 없다면 평균이상이 됩니다. 그럼 미리 살펴보고 건강 중상층의 삶을 누리세요. 경제적 중상층 보다 낫습니다. 건강한 게 돈 버는 거예요.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괜찮던 곳도 뻐근해 지는 것 같아요.
저려오는 부위도 각양각색입니다.
⛳무릎
간혹 소리가 나기도 하고 안나기도 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염증이 생겨서 생기는 관절염은 보통 퇴행성이 많습니다. 일단 병원 가지 않고도 여러 증상으로 알 수 있습니다.
평지를 걸을 때는 괜찮다가 계단을 오르는 것이 많은 힘이 듭니다. 무릎을 많이 굽히는 쪼그려 앉는 것이 버겁습니다. 앞쪽이 아니라 뒤쪽으로 당기는 느낌이 납니다. 가만 있어도 내 한 몸 지탱하기가 힘에 부칩니다. 그리고 피할 수 없는 고통 어른들 말로 시큰 거린다고 하지요.
⛳어깨
이 부분이 아파오면 일상 생활에 많이 지장이 옵니다. 생각 외로 손이랑 이어져 있기 때문에 손을 쓰는 대부분의 활동에 어깨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어느 나이가 되면 오십견이라고 하며 어느 각도위로 드는 행동이 힘든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예방하는 방법으로는 어깨 근육을 스트레칭을 통해 잘 풀어줍니다. 힘줄에 문제가 생겨서 생기므로 그 전에 잘 관리해 줍니다. 따뜻한 찜질을 통해서 혈액 순환이 잘 되고도록 도와줍니다. 온도차가 심한 날이면 더 할 수 있으니 이런 때는 체온 관리에 심혈을 기울여 주세요. 적당한 마사지를 하여 이완시켜줍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무리하면 안되요. 상태가 안 좋은데 계속 혹사시킨다면 금방 고장나 버립니다.
⛳손가락
이 경우는 마디가 아픈 경우가 있고 끝이 저려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먼저 마디에 문제가 있는 경우 그 경우 혹시 자가면역질환이라면 나중에 손가락 변형까지 갈 수 있습니다. 빨리 적절한 치료가 중요합니다. 마디에 힘줄이 지나가요. 그 부위에 염증이 생긴다면 활액막염이나 낭염입니다. 장기간 저림이나 통증이 지속된다면 류마티스 등 다른 질병으로 번질 수 있습니다. 연세가 있어 퇴행성의 경우 윤활유가 닳아서 자꾸 닿게 되면 염증이 만성화될수 있습니다.
끝이 저린 이유- 일단 좌식 실내 생활을 많이 하면서 활동량이 적어졌어요. 당연히 혈액 순환이 잘 안 되요. 특히 앉아서 하루종일 사무실에서 일하는 분들이요. 마우스나 키보드만 만지기에 손목터널 증후군이 올 수 있습니다. 작은 부위라 얕볼 수 있지만 실상을 보면 절대 그럴 수 없어요. 가장 중요한 수저를 들어야 밥을 먹는데 힘이 안들어갑니다
일하는 틈틈히 관절을 쉬게 하고 손가락을 펴 주세요. 그리고 걷기등 유산소 운동을 추천합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