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Code

새싹 귀리요리법과 효능

종류

  귀리에도 종류가 있다. 국내 귀리도 있고 해외에서 들어온 귀리도 있다. 그리고 먹기 좋게 만든 귀리도 있다.
  인스턴트 오트는 귀리를 익혀 건조한 것이다. 입자가 작은 만큼 두유, 물과 만나면 부드러워 후루룩 먹을 수 있다. 롤드 오트는 증기압맥기로 귀리를 가열하고 압착했다. 생으로 먹을 수도 있어서 단단하기도 하여 조리해 먹는다. 스틸컷 오트는 통곡물 귀리를 작게 분쇄한 것이다. 빠르게 조리하는 데 좋고 식감이 남아 있다.

요리

   귀리요리가 다양하다. 오트밀처럼 귀리죽을 만들기도 한다. 귀리로 강정을 만들어 아침 대용으로 간단히 섭취할 수 있다. 빵에 들어가면 귀리빵이다. 요즘엔 우유 종류가 많아지면서 귀리 우유도 있다. 꼭 사서 먹을 필요없다. 볶은 귀리를 분쇄해서 우유에 타 먹으면 바로 귀리 우유가 되고 든든한 아침이 된다. 간편하게는 밥을 하면서 첨가해 넣어 먹으면 된다. 샐러드에 뿌려서 부족한 영양분을 채워 준다. 요플레에 섞어 먹으면 꼬들꼬들 다른 식감을 느낄 수 있다. 그래놀라를 만들어 우유나 두유와 먹어도 좋다. 시중의 너무 달거나 첨가물이 많이 들어간 것보다 훨씬 많은 영양분을 얻을 수 있다. 닭 볶으면서 첨가해 먹어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영양

  영양소가 풍부하다. 불포화 지방산, 식이섬유, 베타글루칸이 들어 있다. 단백질, 비타민B를 포함하고 있다. 체질을 개선하거나 식이 조절로 많은 사람들이 먹고 있다. 베타글루칸은 면역을 높이는 데 좋다. 암이 있다면 암의 성장을 저지할 수 있다. 물론 이 베타글루칸이 귀리에만 있는 것도 아니고 이보다 더 함량이 높은 재료가 많다.





댓글 쓰기

0 댓글